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ㆍ느티나무 사업내용 > 기타 운영관련 사항
기타 운영관련 사항
보험가입 실시
  • 사회복지시설은 화재보험에 가입할 의무가 있으므로 신고 접수시와 매년 화재보험 가입 실시
  • 회계 및 실무자의 신용보증보험 가입 실시
시설안전점검 실시
  • 시설장으로 하여금 매 반기 시설에 대해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에 문제가 있을 수시안전점검을 실시한 후 그 결과를 시장에 보고토록 함
  • 시설장은 안전에 필요한 경우 시설의 운영자로 하여금 시설의 보완 또는 개보수를 요구할 수 있음(시설장은 응해야 함)
  •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안전점검, 시설의 보완 및 시설의 개보수에 소요되는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조
  • 직원 중 방화관리자, 위험물안전관리자 교육을 이수하여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.
시설운영의 투명성 강화
사회복지 시설정보시스템 활용
  • 사회복지 시설정보시스템을 활용하여 보고의 간소화 및 투명한 운영
신용카드 사용 등 의무화
  • 시설운영비 5만원이상 집행시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집행하되, 농어촌지역이나 카드 미가맹점에 대해서는 5만원이상 집행시 온라인(On-line)입금 활용
  • 국세청에서 ’05년부터 “현금영수증 제도”를 시행하고 있으므로,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곳에서는 5만원이상 집행시 신용카드 외 현금도 사용 가능
인권침해 방지 등
  • 인권침해 등으로 정상적 운영
  • '05. 8월 설치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내 시설옴부즈맨 제도를 도입하여 인권침해 시 및 구제 등 민관합동 상시 감시체계 구축
시설생활자에 대한 인권보호 강화
  • 생활자에게 인권침해사실 진정권에 대한 고지 확인
  • 시설 내에 진정함 설치
  • 시설생활자가 작성한 진정서의 인권위원회 송부 확인
  • 방문 조사 시 협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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